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2017-08-25T13:59:36+00:00
엠지트래블㈜(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고객이 제공하는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의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준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사가 개인의 식별, 여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별, 연락처, 이메일 : 상품상담 및 예약내역 확인, 약관의 주요 변경사항, 기타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
2) 영문성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항공권/호텔등 예약과 출국가능 여부파악 목적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여행상품예약, 항공권, 홈페이지에서 상담게시판, 전화,팩스를 통한 본인 확인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을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 등의 예약,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마일리지 적립, 조회, 사용 및 이에 관한 안내, 항공권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결제 등
3.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 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가.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영역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여행,항공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베트남항공 및 국내외 제휴항공사,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숙박업체 영문성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연락처, 여권만료일, 성명, 마일리지정보 항공권 및 기타운송업체 탑승예약, 숙박예약, 현지 행사진행 및 고객관리 목적, 마일리지 적립/ 전환, 사용확인,회원할인 및 기타 편의 서비스제공
보험 CHUBB보험
(구 에이스보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행자보험가입
5. 정보주체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정보주체자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할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오류 및정정에 대한 요청의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4)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점검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관리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 및 보관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1) 고객님이 여행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이용 및 보유기간 참조) 일정기간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기록삭제
다. 파기시점
1) 예약고객의 경우 : 상품 서비스 수행이 종료된 때.
2)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 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민원 안내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지정
가.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전화번호 : 070-8787-6674
  • 이메일 : golfzzim@naver.com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조한식

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9. 기타사항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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